안산시, 도심 한복판서 만나는 짜릿한 물의 향연 '안산서머페스타' 개최

  • 등록 2025.08.08 14:05:16
크게보기


 

안산시, ‘안산서머페스타 2025’ 개최…도심 속 물놀이와 문화공연의 향연

안산시(시장 이민근)가 오는 15일(금)부터 16일(토)까지 이틀간 안산문화광장과 광덕대로 일원에서 대규모 여름 축제 **‘안산서머페스타 2025’**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한여름 더위를 날려줄 시원한 물놀이와 다채로운 문화 콘텐츠가 어우러진 복합문화축제로, 시민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안산서머페스타’는 안산문화재단의 대표 여름 브랜드 **‘여르미오(YEORUMIO)’**와 연계해, 도심 속에서 물놀이와 공연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여름 축제로 기획됐다.

 

낮에는 워터파크, 밤에는 콘서트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는 대형 워터슬라이드와 풀장, 거리 퍼레이드, 물총 싸움 등으로 구성된 워터파크존이 운영된다. 야간에는 물대포와 함께하는 청춘 콘서트가 열려, 지역 예술인부터 인기 아이돌과 인기가수들이 무대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세대별 맞춤 체험 프로그램도 풍성
축제장에는 ▲어린이 물놀이 체험존 ▲가족 휴식 공간 ▲K-water의 친환경 수차 만들기 체험 ▲ESG 사회적경제마켓 및 플리마켓 등 다양한 세대와 관심사를 아우르는 콘텐츠가 마련돼 눈길을 끈다.
특히, 단순한 물놀이를 넘어 환경과 공공의 가치를 함께 담아낸 시민 참여형 축제로 주목받고 있다. 행사장 곳곳에서는 ▲물 절약 캠페인 ▲친환경 물총 사용 권장 ▲생분해성 물풍선 체험 등 지속가능한 축제 문화를 알리는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안전과 편의도 철저히 준비
안산시는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드라잉존, 탈의실, 가족 휴게공간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행사장 전역에 미끄럼 방지 매트, 수상 안전요원, 응급의료진을 배치해 빈틈없는 운영을 예고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안산서머페스타는 도심에서 청년의 열정과 시민의 활력이 만나는 새로운 여름 축제”라며, “시원하고 안전하게 즐기면서 지역경제에도 온기를 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축제 기간 동안 광덕대로 일부 구간은 차량 통행이 제한되며, 사전 안내와 내비게이션 앱 반영을 통해 교통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안산서머페스타 2025’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물놀이 용품(물안경·물총·방수팩·슈즈 등)은 개인이 준비해야 한다. 자세한 정보는 안산시 홈페이지, 공식 SNS, 또는 **전용 누리집(www.안산서머페스티벌.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상민 기자 dkstkdals456@naver.com
Copyright @한국트레일런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은평구 연서로 41길 3 3층 등록번호: 서울 아54325 | 등록일 : 2022-06-27 | 발행인 : 양원호 | 편집인 : 조진철 | 보도국장 : 제승범 | 전화번호 : 02-6402-0258 Copyright @한국트레일런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