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을 위한 자연의 안식처, 충북 제천 '덕동생태숲'
충북 제천시 백운산 자락에 위치한 '덕동생태숲'이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을 위한 자연 속 힐링 명소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충청북도산림환경연구소가 운영하는 덕동생태숲은 풍부한 생물자원을 간직한 생태계의 보고입니다. 이곳은 백운산 일대의 희귀·토종자원 보전 관리에 힘쓰는 동시에, 덕동생태관, 산림욕장, 생태탐방로 등 자연 체험 시설을 운영하며 방문객들에게 자연을 직접 느끼고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덕동생태숲에서 상시 운영하는 나무목걸이, 솔방울 공예 등 산림 부산물을 활용한 자연학습 체험교실과, 숲 해설가의 설명을 들으며 숲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숲 해설 프로그램은 방문객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매년 5월부터 10월까지 매월 2회 진행되는 '덕동생태숲 목재 문화 체험교실'에서는 독서 받침대, 미니 찻상, 의자, 책꽂이 등 다양한 목재 소품을 직접 만들 수 있어 체험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덕동생태숲에는 초등학교 체험학습, 소방공무원 대상 힐링 프로그램, 자연 속 사생대회 등 다양한 기관 및 단체의 방문이 잇따르고 있으며, 산림 문화를 접하고 자연을 온전히 느끼고 싶은 이들의 체험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연구소는 덕동생태숲을 더욱 매력적인 힐링 명소로 가꾸기 위해 경관 조성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올해 초 덕동생태숲 일원에 구절초 식재를 완료했으며, 생태숲 내 유휴지에 연차적으로 야생화 단지를 조성할 계획입니다.
연구소 덕동생태숲 관계자는 "지속적인 덕동생태숲 활성화 방안 마련을 통해 누구나 자연을 더욱 가깝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산림문화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며, "일상에 지친 많은 분들이 덕동생태숲에서 활력을 불어넣고 몸과 마음을 쉬어가시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덕동생태숲은 자연 속에서 잠시 숨을 고르고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