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2025 불광천 벚꽃 마라톤대회' 개최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오는 30일 벚꽃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불광천변에서 '2025 은평 불광천 벚꽃 마라톤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해에 이어 '은평의 봄' 벚꽃축제와 함께 진행되며, 지역 주민들에게 봄의 기운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 접수는 13일 오전 10시부터 시작되어 19일 오후 6시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24년 보다 300명이 늘어나 총 1,100명의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신청은 은평구청 누리집, 은평구체육회 누리집, 그리고 은평불광천마라톤 누리집(epmarathon.kr)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마라톤 코스는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10km 코스는 불광천미디어센터에서 출발해 홍제천 교차로를 지나 성산1교 부근을 반환점으로 설정하고, 5km 코스는 동일한 출발지에서 증산3교를 반환점으로 돌게 된다.
참가자들은 대회 당일 오전 8시까지 집결하여 사전 준비운동과 개회식에 참석한 후, 9시에 10km 코스부터 출발하게 된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완주기념품이 지급된다.
은평구청은 대회 안전을 위해 구간별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탈의실, 물품보관소, 응급구호 부스 등을 설치하는 등 철저한 준비를 할 계획이다.
이번 마라톤대회는 지역 주민들이 함께 모여 봄을 만끽하고, 건강을 증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